복음을 위한 기도

[English] [中文] [한국어] [Español]

 

1일: 복음의 위임을 위한 기도

모든 성도들이 성경에 있는 가장 큰 위임, 즉 모든 나라와 모든 창조물에게 복을을 전하는 것을 보고 성취하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마 28:19 그러므로 여러분은 가서, 모든 민족을 나의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 안으로 침례를 주고

막 16:15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온 세상에 가서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십시오.

눅 24:47 죄들이 용서받을 수 있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민족에게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역 발췌문

복음의 위임

우리는 복음의 위임을 볼 필요가 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은 성경에서 가장 큰 위임이며,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가장큰 명령이다. 이 명령은 신약의 세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의 각각 마지막 장에서이다. 이세 부분에 의하면, 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그분은 우리에게 위임을 남기셨다. 이 위임은 그분의 마지막 명령이다. 마태복음 28장 19절은 “그러므로 여러분은 가서, 모든 민족을 나의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 안으로침례를 주고”라고 하고 마가복음 16장 15절은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온 세상에 가서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십시오.’”라고 한다. 우리는 복음을 모든 나라에게 뿐만 아니라 모든 창조물에게 선포할 필요가 있다. 누가복음 24장 47절은 “죄들이 용서받을 수 있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민족에게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라고 말한다. 이 세 구절들은 복음 전파가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위임인 것을 보여 준다.

한 사람이 구원받은 후에 그는 복음을 전하도록 격려받을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 안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즉각적인 갈망이 있기 때문이다. 그가 복음을 전할 때, 그는 기쁨으로 충만할 것이다. 복음을 전하는 것은우리를 소생시킨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우리는 내적으로 불타오른다. 교회 안에 의견들과 논쟁들이 있는 것은 그 교회가 복음의 부담을 잃어버렸다는 증거이다. 의견들을 없애는 가장 좋은 길은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우리가 복음을 전할 때, 우리는 한 마음 한 뜻 안에 있게 된다. 복음을 전하는 것은 참으로 주님의 위임이다. 주님은 우리가복음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길 원하시기 때문에 그분은 우리 안에서 사신다. 모든 믿는 이들이 다른 이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고 그 안에서 복음의 영을 갖고자 하는 갈망이 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위임이다.

(주님의 회복의 번식을 위한 지침들, 4장 2절)

 

2일: 복음의 능력을 위한 기도

모든 성도들이 복음의 능력을 가져서 복음이 신선하고, 살아있고, 효력이 있고, 능력이 있는 방식으로 전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롬 1: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복음은 먼저 유대인에게 그리고 헬라인에게까지, 모든 믿는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행 6:4 우리는 기도하는 것과 그리고 말씀의 사역을 꾸준히 계속할 것입니다.

살전 1:5 왜냐하면 우리의 복음이 단지 말로만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여러분에게 이르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위하여 여러분 가운데서 어떠한 사람들이었는지는 여러분이 알 것입니다.

사역 발췌문

복음의 능력
기도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기도를 통해 오는(행 6:4) 복음의 능력을 가져야 한다. 만일 우리가 신선하고, 살아있고, 효력이 있고, 능력이 있는 방식으로 복음을 전하기 원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철저하게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이 구원을 받을 때까지 기도할 필요가 있다. 때때로 우리는 구원을 받지 못한 채 복음을 전하러 간다. 만일 우리가 너무 민감하다면, 우리가 복음을 전하기 원할 때 우리의 수줍어 하는 것이나 부끄러워하는 것에서 구원받기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이와같이 복음을 전할 때 우리는 구원을 체험할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복음을 전하기 원하지만, 여전히 세상을 사랑하고 그것으로부터 완전히 분별되지 않을 수 있다. 우리가 세상으로부터 구출되지 않는 한, 우리가 권위를 갖고 복음을 전하기란 어려운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으로부터 구원받을 때까지 기도할 필요가 있다. 또 다른 예가 있다. 마찰은 가족들 사이에 피할 수 없는 것이다. 때때로 우리는 부모님 또는 자녀들 또는 배우자들과 마찰을 겪는다. 그와 같은 마찰은 우리를 불행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을 탓하게 한다. 어떻게 우리가 이러한 상태에서 복음을 전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가 화를 내고 남을 탓하는 것으로부터 구원하실 때까지 기도할 필요가 있다.

또 다른 예가 있다. 어떤 학생이 밤낮으로 공부해야 하는 많은 숙제가 있는데, 복음을 전할 부담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자. 만약 그가 공부에서 벗어나도록 스스로를 위해 기도하지 않는다면, 그가 복음을 전할 때 능력이 없을 것이다. 그는 바람빠진 타이어와 같을 것이다. 이것은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그들의 공부를 게을리 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그들은 부지런히 공부할 필요가 있지만 그들이 복음을 전하러 나갈 때 그들은 기도하고 공부로부터 구원받을 필요가 있다. 그런 다음에야만 그들은 능력을 갖고 복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매우 약하고 깨지기 쉽기 때문에, 심지어 옷 한벌도 우리를 점유할 수 있다. 어떤 자매는 복음을 전하러 갈 때, 그것에 걸맞는 옷이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러나 그 자매가 옷에 대해 생각하면 할수록, 그녀의 영은 점점 가라앉을 것이다. 그 자매의 자녀들이 짖꾸어서 그녀의 옷을 더럽힐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그 자매는 옷으로 인해 점유되는 것으로부터 자신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우리는 열정적이고 그 밖의 어떤 것도 신경쓰거나 관심하지 말아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복음을 전하기 전에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 우선적으로 다른 사람의 구원이 아닌 우리 자신의 구원을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다. 만일 우리가 명확하고 투명할 정도로 기도한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다. 우리의 상태가 구원받은 사람의 상태와 같지 않다면, 어떻게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구원할 수 있겠는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것이나 사람에 의해 강탈당해서는 안된다. 오로지 우리가 해방되었을 때에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해방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것이나 사람에게도 점유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떠한 형태로든 우리를 미리 점유한 것으로부터 구출될 수 있도록 많이 기도해야 한다. 우리가 해방될 때, 우리는 다른 이들을 해방할 수 있다.

복음을 전하러 가기 전에, 우리는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우리가 해방되기까지 기도할 필요가 있다. 그런 후에 능력을 받도록 기도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경륜의 영께서 우리를 채우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길 기도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기도해야 한다. “주님, 오늘 저는 당신께서 당신의 몸에 부으셨던 경륜의 영을 적용합니다. 덮개이신 당신으로 저를 옷입히소서. 오늘 저는 말하러 나갑니다. 제가 말할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 주시고, 제가 말하는 동안 그들 안에 있는 사탄의 요새를 무너뜨리소서.” 우리는 이와같은 기도가 필요하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기 전에 철저한 기도를 같는 것이 훨씬 좋다.

(주님의 회복의 번식을 위한 지침들, 4장 2절)

 

3일: 친한 친구, 친척 및 이웃을 위한 기도

성도들이 친한 친구, 친척, 지인들을 위해 기도하고 복음 모임에 초대하고 그들에게 복음을 간증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사도행전 10:24, 27, 33 그 다음날 그들(베드로와 욥바 출신의 형제들)이 가이사랴에 들어가니, 고넬료가 그의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불러 모아 놓고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베드로가 그와 함께 이야기하면서 안으로 들어가, 많은 사람이 모여 있는 것을 보고서…내가 즉시 그대에게 사람을 보냈는데, 참 잘 와 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께서 그대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들으려고 모두 하나님 앞에 있습니다.

사도행전 5:42 그들은 날마다 성전에서 그리고 이 집 저 집에서, 예수님께서 그리스도이시라는 복음을 쉬지 않고 가르치며 전하였다.

요한복음 1:46 그러자 다나나엘이 그에게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나올 수 있겠습니까?”라고 하니, 빌립이 그에게 말하였다. “와서 보십시오.”

사역 발췌문

사도행전 10장 24절은 “이튿날 가이사랴에 들어가니 고넬료가 그의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불러모아 기다리더니”라고 말한다. 여기서 우리는 고넬료가 베드로를 영접하고 그가 말할 바를 들을 준비가 되어 있었음을 본다. 이를 위해서 고넬료는 그의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불러모았다. 여기에 오늘날 복음 전파를 위한 훌륭한 본이 있다. 이본에 따라 우리는 가정들을 열고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초청하여 복음을 듣게 해야 한다.

우리의 친구, 친척 및 이웃을 초대 함

사람이 구원을 얻은 후에는, 구원받지 못했거나 복음을 접하지 못한 친구, 친척 및 지인의 목록을 작성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을 한명 한명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이 일을 해야 합니다. 예외없이, 우리는 모든 친구, 친척 및 이웃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교회가 복음을 전할 때 성도들은 친구들과 친척들을 구원으로 인도할 훌륭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것이 친구와 친척의 명단을 작성하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친구, 친척, 이웃을 복음 집회에 초대해야 합니다. 우리는 교회에서 인쇄한 초대장이나 복음 전단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복음 집회 전에 복음 친구들을 식사에 초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친구가 집회에 참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으로 식사 초대를 한다면 우리는 그들을 집회에 데려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핑계를 댈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복음 친구들에게 시간과 돈을 쓰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성령이 함께 할 것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성도를 온전케 함과 하나님의 집의 건축, 13장 2-3절)

 

4일: 모든 믿는이들이 복음의 제사장의 되는 것을 위한 기도

모든 성도들이 죄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얻어 하나님께 거룩한 제물로 드리는, 복음을 위해 수고하는 제사장으로써 활력화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롬 15:16 이 은혜로 나는 이방인들을 위한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역자, 곧 하나님의 복음에 수고하는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방인들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물이 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롬 12:1 그러므로 형제님들, 내가 하나님의 자비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권유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도록 거룩하고 살아 있는 희생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의 합리적인 봉사입니다.

골 1:28-29 우리가 그분을 전파하여 온갖 지혜로 각 사람에게 권면하고 각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충분히 성장한 사람으로 하나님께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을 위하여 나도 내 안에서 능력으로 운행하시는 분의 운행에 따라 수고하며 분투하고 있습니다.

사역 발췌문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이 됨

사도 바울이 기록한 로마인들을 위한 서신서는 하나님의 복음에 관한 것이며 죄인으로 시작합니다. 바울은 어떻게 죄인들이 주님을 믿음으로 구원 받고 의롭게 될 수 있는지, 어떻게 그들이 거룩하여지고 변화됨으로써 그리스도 안에서 전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살아있는 제물로써 하나님께 자신들을 드려 교회 생활을 살고, 단체적으로 그리스도를 표현하며, 주님의 다시오심을 기다리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이 되는지에 대해 말해줍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복음에 관해서 이러한 방식으로 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또한 그러한 복음의 제사장으로써 봉사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에 의해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복음을 전파를 위해 보내졌으며 또한 구원 받은 이들을 거룩한 제물로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구원받은 이들을 양육하고 목양함으로써 그들이 자신을 하나님께 살아있는 제물로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일했습니다(롬 12:1). 이렇듯 바울은 복음의 제사장 체계에 관한 본 이었습니다. 그는 새로운 믿는 이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 자라남으로써 그 복음의 열매가 남아있도록 돌보았습니다. 더욱이 그는 성도들을 가르치고 온전케하는 일을 수행했으며, 매일 그들을 개인적이고 직접적으로 돌봄으로써 그들의 은사가 온전케 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바울 자신과 같이,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일을 할 수 있었으며 (엡 4:12), 모두 신약 복음의 제사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사도들이 하는 일을 믿는 이들이 할 수 있게 됨

성경의 계시에 따르면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성도들은 복음의 제사장이며, 사도 바울처럼 모두가 나가서 다른 사람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복음을 전해야 하며, 삼일 하나님안으로 침례를 주고 희생제물로 그들을 드려야 합니다. 이것이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들의 일의 시작이다. 이 후에 우리는 구원받은 자들에게 양육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주님을 믿도록 하기 위해 복음을 전하는 것은 영적인 낳음입니다. (고전 4:15) 이것은 주님의 말씀과 생명으로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는것입니다.침례를 통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은 갓 태어난 이들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그들을 양육하고 목양함으로 그들은 생명안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사도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한편으로 젖을 먹이는 어머니와 같이 보살피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을 훈계하는 아버지와 같이 돌봐 줌으로 가르쳤습니다.(11절)

사도 바울을 에베소에서 3년을 머물렀는데, 그 기간 동안 그는 성도들을 집집마다 가르쳤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모든 권고를 하는 것에서 위축되지 않고, 눈물로 매일 밤과 낮을 가르쳤습니다. (행20:31,20,27) 마찬가지로 오늘도 우리는 바울의 본을 따라 형제 자매들을 가르치고 온전케해야 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했든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성도들은 복음의 제사장이 될 수 있고 죄인들에게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함에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거듭나게 하고 양육함으로 새로운 이들을 자라게 하고, 가르침으로 온전케하고, 주님을 위해 말하는, 신언할 수 있도록 경작하는 것입니다.

 

5일: 복음을 위해 힘씀

모든 성도들이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복음에 힘쓰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디모데 후서 4:2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준비하고 있으십시오. 매사에 오래 참고 가르침으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유하십시오.”

사역 발췌문

복음을 위해 힘씀

우리는 또한 복음 안에서 힘써야 합니다. (19-22절, 로마서 1:15-16). 바울은 자신보다 어린 동역자 디모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준비하고 있으십시오. 매사에 오래 참고 가르침으로써, 책망하고 꾸짖고 권유하십시오.” (디모데후서 4:2).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 것이 편하지 않다거나 복음을 전하는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가 너무 바쁘다고 변명을 하는것 또한 잘못된 것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인생에 있어 진리가 확실하고, 집회, 방문 그리고 교통이 강력할 때, 이것은 복음을 전할 시기 입니다. 이것이 복음이 전파되는 방법입니다. 성도들이 살아있고 봉사할 때, 복음안에서 힘씀으로 우리는 반드시 주님의 왕국을 확산해야 합니다. 만약 성도들이 구원받지 않은 가족들이 있다면, 우리는 그 성도가 그의 가족을 구원으로 이끄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주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그대와 그대의 집안 식구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사도행전 16:31). 성도들은 주님께서 이 약속을 성취하실 때까지 주님앞에서 우는 부담을 가져야 합니다. 또는 성도들은 금식하고 주님께 간절히 간구를 하므로 이 말씀이 성취되도록 하게 해야합니다. 우리의 가족이 구원받고 난후에, 우리는 우리의 친척들, 친구들, 이웃들, 직장동료들, 학교 친구들을 구원에 이르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도들이 복음을 전하는 것에 동기를 반드시 부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집 건축을 위한 봉사, 3 장, 3 부분)

 

6일: 방문하는 일을 위한 기도

복음 집회에 초대된 이들의 일관적인 방문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사도행전 20:18하 “내가 아시아에 발을 들여놓은 첫날부터 줄곧 여러분과 함께 어떻게 지냈는지는 여러분이 알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20:20 “그리고 나는 유익한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대중 앞에서나 이 집 저 집에서 주저하지 않고 여러분에게 선포하고 가르쳤으며”

사도행전 20:31 “그러므로 여러분은 늘 깨어 있도록 하십시오. 내가 삼 년 동안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십시오.”

사역 발췌문

방문하는 일
복음 방문

복음 방문에서 우리는 사람의 혼을 두고 사탄과 씨름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사탄의 손에서 구출 하려고 합니다. 물론, 더 열심히 당기는 사람이 이깁니다. 만약 복음 집회 이후에 500 명의 사람들이 등록했다면, 그들을 한 명씩 방문하지 않고 단순히 “그들의 이름을 하늘에 보내는것” 으로 선한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누군가의 집에 가서 그 집에 들어가지 않고 집 문에 비지니스 명함을 제시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이 무슨 소용 입니까? 사탄은 여러가지 면에서 악합니다. 하지만 그는 한 가지 미덕이 있는데 그것은 열성에 있어서 나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주의 날에 복음을 전하고 100 명의 사람들이 주님을 영접할 의사를 표명한다면, 우리는 두 번째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우리는 바로 그들을 방문할 성도들을 안배해야 합니다.일주일 이내에, 우리는 이들을 방문할 수 있는 100 명에서 200 명의 형제, 자매님들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다만 사람들을 복음 집회에 초대 해서만은 안됩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개인적인 전화를 할 수 있는 형제님들을 보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둘러싸고 우리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그들을 얻어야 합니다. 더 많은 복음 집회를 우리가 가질수록, 우리는 더 많은 방문 일이 필요합니다. 방문이 뒤처진다면, 우리의 복음은 비참하게 실패할 것입니다. 복음의 실패는 주로 방문의 부족함에 있습니다.

효율성을 위해, 우리는 방문하는 일을 안배하는 것에 집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각 지역에서 방문하는 것은 각 지역으로 돌볼 것입니다. 각 지역의 책임 형제님들께서 이 일을 위해 합당한 안배를 해주실 것입니다. 사람이 사탄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시기가 아주 위험한 시기 입니다. 우리가 만약 그 시간에 그 사람을 방문하고 그를 둘러싸면, 우리는 그의 믿음을 강화할 것입니다. 형제, 자매님들의 합당한 안배와 부지런한 방문으로 한 달에서 두 달사이에 교회안에 인수가 두 배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일 년안에 우리의 인수가 7-8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이런말을 했습니다. 바다는 물고기가 가득하고 지구에는 사람들이 가득하다고 말입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옳습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5 초마다 두 명의 아기가 태어납니다. 우리의 복음이 인구 증가와 일치하길 바랍니다.

새로운 믿는이들의 방문과 교정

새로운 믿는이들의 교정 또한 합당한 안배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우리의 복음 방문이 강화되고 새로운 믿는이들의 수가 증가하면, 올바른 교정과 온전케 됨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회가 과부하 될 것입니다. 우리가 첫 해에 좋은 새로운 믿는이들의 교정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두 번째 해에는 그것을 구성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출생 후 첫 해에 아기가 입을 열지 않으면, 8-10 년 후에 입을 여는것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 원칙은 교회안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첫 해에 사람이 입을 열지 않는다면, 10 년 또는 20 년이 지나도, 그는 말을 못하는이로 남을 것입니다. 말을 못하는 것은 습관의 문제 입니다.

(워치만 니 전집, (3 세트), 61 권, 주님의 회복안에서의 성숙한 인도 (1), 5 장, 4 부분)